폐플라스틱 재활용 사업! 돈, 관리, 재산.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폐플라스틱 재활용 사업! 돈, 관리, 재산.

by Bang cho ri 2023. 5. 29.
반응형

 

플라스틱 재활용 사업을 하면 돈, 관리를 하여 재산을 늘리는 기초가 된다. 폐플라스틱을 분리, 수거하여 재활용하는 것이 쉬운 일은 아니다. 그러나 운영상의 묘미는 있다. 환경오염을 예방한다. 재생수지원료를 생산하여 에너지재원으로 사용할   수가 있다. 자원환원에 큰 도움이 된다. 

 

1. 돈

옛말에 돈이 사람을 따라야 한다.  사람이 돈을 따르면 안 된다 했다. 본인이 노력하면 따라올 것이다. 소기업이나 대기업모두 이익을 추구하는 곳이다.  업태와는 무관한 것이다. 플라스틱 재활용공장 운영은 해볼 만한 것이다. 플라스틱 제품을 취급하는 업체와 주택등에서 폐품을 배출한다. 사용 후 버려지는 폐플라스틱은 분리배출을 해도 방치되는 것이 많다. 재활용작업이 수월하게 배출하지는 않는다. 분리배출을 한다 해도 수거운반하여 재선별을 해야 한다. 그러나 배출된 폐기물은 돈을 지출하고 가져오는 것이 아니다.  배출자로부터 처리비용을 받고 가져오는 것이다. 색상과 성분을 분리하지 않고 배출한  것이기 때문에 수거하여 선별을 한다. 수거자로서 재활용 작업공정에 들어가기 전 선별은 필수적으로 해야 한다.  성분과 색상별로 구분하고  작업 후에는 단가를 고가로 받을 수 있다. 물론 선별작업은 기업주의 의도에 따라 다르다. 이익추구를 위해서는 타업체보다 고품질에 고단가를 받는 것이 유리하다. 재생수지는 4등급으로 나눈다.  제일 좋은 가경등급은 특   A 하고한다. 처리비용을 배출자로부터 받기 때문에 많은 도움이 된다. 그리고 분리배출이 되지 않은 것은 배출자가 운반도 해줄 수도 있다. 재활용작업을 선별하여 고가의 품질생산하면 금전적 이득을 많이 볼 수 있다. 플라스틱 재활용사업이 뒤처리 작업임을 참고하기 바란다.

 

2. 관리

관리에는 돈관리, 공장관리, 생산관리, 인적관리등이 있다. 크게 네 가지로 나눈 관리 중 인적관리가 중요하다. 개개인 특성을 살려 일할 수 있는 작업환경을 만들어줘야 한다. 깨끗한 환경에서 생산을 하면 제품자체도 고품질이다. 기업주는 직원들이 불만 없이 생산에 임하도록 조성해주어야 한다. 모직원이 충직하고 성실하게 생산하는 제품은 타사의 제품보다 상급이   된다. 물론 직원들에 후생시설과 작업환경을 조성해 주면 돈이 들어간다. 기업주로서는 돈 관리일환으로  투자를 하는 것이다.  돈관리를 절묘하게 함으로써 인적관리가 자연스럽게 된다. 재활용 사업에서는 생산제품이 일등품으로 되도록 만들어야 한다. 일등품 가격에 처리의뢰 비용을 합산하여 이윤을 원만하게 이룬다. 생산제품으로만 이윤을 내지 못하면 관리가 잘못된 것이다. 최상급 생산품을 만들면 이윤이 날수 밖에 없다. 그리고 처리의뢰 비용이 있다. 비용을 별도로 수령했기 때문에 이윤추구는 달성하는 것이다. 이윤추구에 달성을 하면 공장관리가 자연스럽게 연계된다. 재활용 사업에서는 영업활동과 판매방식을 별도로 할 필요가 없다. 폐플라스틱의 자재로 재생수지를 생산하는 곳이다. 그러나 폐자재를 수거운반이   되면 분리를 해야 한다. 고품질에  수지를 생산하면 구매자가 직접 운반해 간다. 공장 내부와 외부를 청결하게 유지한다. 생산된 제품을 색상별로 적재한다. 구매의욕을 갖도록 하면 별도 영업, 운반, 판매를 할 필요는 없다.

 

3. 재산

플라스틱 재활용 사업에서는 돈이 보인다고 한다. 사용 후 마구 버린 제품들을 수거해서 재생수지를 생산한다. 생산된 수지를 판매하고 처리의뢰비용을 받았기 때문이다. 재활용 사업을 하면서 원자재를 현금으로 구입하지 않는 것이다. 이것이 재활용에 큰 메리트이다. 소기업이나 대기업에서 원자재대금을 지불하지 않는 곳이 있는가? 재활용에서는 처리의뢰 비용을 반대로 받는다. 재활용 사업에서 수익을 창출할 수가 있다. 구매자의 구매의욕을 갖도록 고품질 수지를 생산한다. 재생수지를 사용하는 기업체들이 제품을 믿고 구매한다. 신용을 바탕으로 성실하고 꾸준하게 제품만 생산하면 된다. 성실과 신용, 청결을 구준하게 실행 한다. 수익이 나타나고 재산이 늘어나는데 일조를 한다.  성실과 신용, 믿음, 청결이 재산이다. 폐플라스틱이 버려진 쓰레기다. 깨끗하지 못한 폐자재다. 분리 선별하는데 시간이 걸린다. 그러나 이익을 추구하는데 어려움은 없다. 수익을 내고 재산을 늘리기 위해 돈관리, 공장관리, 생산관리, 인적관리등을 절묘하게 해야 한다. 무엇보다도 작업환경을 계속 개선해 준다. 후생복지는 작업자의 눈높이에 맞게 설치해 준다. 생산공정이 고열에 압출방식이므로 가스가 배출되기도 한다. 인체에 유해하지 않도록 배출시설도 설치한다. 재활용 사업을 하기 위해 공장건축물, 기계장치, 부대시설도 재산목록이다.

반응형

TOP

Designed by 티스토리

onload="setTargetToSelf()" /* ludiasset.com 버튼시작 - Red Gradient */ .ludi-button1 { background: linear-gradient(to right, #ff416c, #ff4b2b); /* Gradient background */ color: white; /* font color */ padding: 10px 20px; /* 글자 기준으로 세로, 가로 여백 */ border-radius: 5px; /* 모서리 */ border: none; /* No border 테두리 없음 */ font-size: 16px; cursor: pointer; display: inline-block; /* 자동 넓이 조절 */ text-decoration: none; /* 밑줄제거 */ transition: background 0.3s, color 0.3s; } .ludi-button1:hover { background: linear-gradient(to right, #ff4b2b, #ff416c); /* Reverse gradient on hover */ color: #0015ff; /* Change text color on hover */ } /* ludiasset.com 버튼종료 - Red Gradient */ /* 글자 흰색 강제적용 시작 */ .ludi-button1:link, .ludi-button1:active { color: white; /* Force white color on all states */ text-decoration: none; } /* 글자 흰색 강제적용 종료 */